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아데노 바이러스, 리노 바이러스 치료기(2) : 어디 병원으로 가지?

by 쇼크라테스^^ 2023. 9. 9.
728x9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아데노 바이러스와 리노 바이러스 동시에 진단받아 치료받기까지 병원 방문하며 겪었던 그리고 느꼈던 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집 근처 작은 소아과 방문 : 외래진료만 가능
아이가 고열이 나는 것 말고는 특별한 증상이 없었어요.
보통 작은 소아과들은 수액을 놔주지 않지요.
의사 견해에 따라 해열 주사도 조심스럽게 사용하고요.
첫 방문에 증상도 약했고 목감기로 판정되어 항생제를 복용했죠.
늘 있던 감기니 그런가 보다 했어요.

2. 2차 병원 응급실 방문 : 소아당직의사 없음
고열이 조절되지 않는 주말 야간!
오한에 아이가 축 쳐지는 모습이 보였어요.
응급실 방문을 했으나 응급구조사만 상주한 상태였어요.
당장 고열로 처져있는 아이에게 수액이라도 필요할까 싶어 응급실을 간 건데 당직 의사는 아이의 상태는 보지도 않고 해열주사만 처방하더니 맞고 가세요라고 했어요.
결국 주사만 맞고 돌아온 지 4시간 만에 아이는 밤새도록 고열에 힘들어했답니다.
38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어요

3.  A 아동병원 방문 : 입원실 아직 오픈 안 함
새벽 아이가 해열제를 먹고 37도 후반 대로 조금 떨어졌으나 심상치 않아 주말이 지나 검사와 입원이 필요할까 싶어서 새로 오픈한 조금 큰 아동병원을 찾아갑니다.
항생제 먹었던 약봉투를 가지고 가서 설명했죠.
그러나!
의사 선생님은 약봉투조차 쳐다보지 않고는
목이 부었네요. 목감기예요
라고만 하시고는 약을 바꿔서 처방하더라고요.
검사해야 는 거 아닐까요?라는 질문에
코로나 검사해 보죠 라며 아이코에 쑥!!
아니요. 독감이나 요즘 아데노 바이러스 검사요..
그럴지도 모르고.. 지금처럼 해열제 복용하며 보세요! 라며 보내더라고요.
미심쩍은 진료...
우선 집으로 돌아왔는데요. 다시 아이가 열나기 시작합니다.

 

728x90


4. 입원 및 검사 가능한 B아동 병원 방문
오후 !입원실이 있는 다른 아동병원 예약합니다.
고열에 지쳐있던 아이가 구토까지 하네요.

오전에 했던 말을 똑같이.. 반복..
약도 보시고 ×-ray와 코로나와 독감 검사 진행 여부를 물으시더라고요.
검사를 진행하고서 결국.
폐렴증상이 보이고 떨어지지 않는 고열과 아이가 쳐져있는 모습을 보더니 입원확정!
입원해서 진행한 호흡기 바이러스 pcr 검사에서
아데노와 리노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답니다.


주말 응급실과 다른 병원에서 조금 더 세심하게 아이를 보아주었다면 조금 일찍 아이가 덜 고생했을지도 모를 일이었을 텐데요.
고열 4일 만에 제대로 된 진단으로 치료를 받게 되었어요.

각자에게 맞는 병원들이 있으니 아이와 맞는 병원으로 방문하면 되지만요.

저는 이번에 진단까지 힘든 4일을 보내며 다음과 같은 리스트를 두고 병원 방문하기로 정했답니다.



어떤 병원으로 갈까??
1. 의심스러울 땐 검사 요청할 것
(x-ray, 혈액검사 등등)
2. 병원방문 때는 고열일 때
(열이 조절된 상태일 때는 아무것도 안 해줍니다)
3. 안 가본 병원은 알아보고 방문할 것
4. 검사 후 결과를  바로 알 수 있는 곳으로 방문할 것
5. 응급실이 답은 아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아기 고열에 이 병원 저 병원 방문 하실 텐데요.
딱 나만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움직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고생한 아이에게 미안했던 며칠이었던 거 같아요.

간병하시는 모든 부모님들 힘내세요!!



https://j-goldmoon.tistory.com/122





 

아데노 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치료기 (1): 증상과 진단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들 많이 아프죠? 특히 고열로 병원 다니는 집들이 많죠. 저희 집도 고열에서 비켜가지 못했습니다. 즉! 바이러스를 만나버린 거죠. 요즘 마스크 해제되기도 했고 학원이나

j-goldmoon.tistory.com

 

728x90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