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금이 주식

투자의 법칙: 이름만 보고 사지 말라!

by 쇼크라테스^^ 2023. 7. 25.
728x90
728x90
SMALL

그렇게 한 차마 없는 저녁이었다.

 

종잔무, 한 주식초보는 SNS를 스크롤하다가 동창의 포스팅을 보았다.

 

“오늘 또 10% 수익! 주식투자는 나의 새로운 취미!”라는 내용이었다.

 

종잔무는 망설임 없이 결심했다. “나도 주식에 도전해볼까?”

 

다음날, 종잔무는 온라인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했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종잔무는 주식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초보였다.

 

그래서 어떤 주식을 사야 할지 고민하던 중, 하늘에서 영감이 떨어졌다!

 

"에이, 그냥 재밌는 이름의 회사를 사보자!"

 

그리하여 종잔무는 목록에서 가장 귀여운 이름을 가진 회사를 찾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퍼니버니코"라는 회사. 이름만 들어도 귀여운 느낌이 들었다.

 

종잔무는 이 회사의 주식 100주를 샀다. 그러나 일주일 후, 종잔무는 깜짝 놀랐다.

 

"퍼니버니코"의 주가는 거의 반으로 떨어졌다! 종잔무는 패닉에 빠져 바로 주식 포럼을 찾아갔다. 포럼에는 "퍼니버니코 사기사건이 폭로되었다!" "이 회사, 왜 사냐?" 등의 글들이 도배되어 있었다.

 

원래 "퍼니버니코"는 어린이용 장난감을 만드는 회사였는데, 사기 사건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 것이다.

 

종잔무는 회사의 실적, 재무상태, 뉴스 등 아무것도 확인하지 않고 이름만 보고 주식을 산 탓에 큰 손실을 보게 되었다.

 

이후 종잔무는 주식 포럼과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가 느낀 것은, 주식 투자는 단순한 도박이 아니라 깊은 연구와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종잔무는 "이름만 보고 사지 말라"는 투자의 첫 번째 법칙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후로는 회사의 실적, 뉴스, 재무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철저히 분석하며 투자하는 습관을 들였다.

 

결론은, 주식 투자는 이름만으로 결정하는 경반은 금물이다. 철저한 연구와 정보 수집, 그리고 투자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728x90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