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 신설

by 쇼크라테스^^ 2023. 12. 13.
728x9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알람이 있어서 보니 저의 이웃분들이 댓글이 휴지통으로 쏙! 들어가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보니까 새로운 기능들이 신설되었네요.

바로 스팸 댓글을 휴지통 보내기 기능인데요.

 

최근에 티스토리에서 운영정책으로 내세우며 공지에 올린 내용입니다.

 

728x90

글의 맥락에 맞지 않는 방문, 공감, 구독등의 내용이 들어가는 경우 삭제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저의 이웃들의 글들이 휴지통에 들어가 있었던 것 같네요.

12월 12일 어제부터 휴지통 보내기 기능이 신설되어 스팸 분류된 댓글들이 이동되었답니다.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은 모든 불로그에 사용함으로 적용되어 있는데요.

저 또한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관리-> 댓글/방명록-> 설정에서 기능을 끌 수 있으나 반복되는 스팸 내용의 글이 지속되면 로그인 제한 등의 계정 규정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구독하고 있는 이웃들을 방문할때에는 댓글도 조심스럽게 남겨야 할 것 같네요.

 

댓글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듯 하지만 이웃들의 발자취를 보는 재미가 있는 저는

그렇게 까지 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갈수록 어려워 지는 티스로리, 주의할 점도 많아지는 것 같네요.

728x90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