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금이 생각

"똥배와 작별 인사하는 5가지 미션!"(feat 뚱땡이 안되는 법)

by 쇼크라테스^^ 2023. 7. 21.
728x90
728x90
SMALL

나이가 들어 어떤 삶을 원하는가?

 

그만큼 똥배가 있는 삶과 없는 삶은 차원이 다르다.

 

똥배가 있는 사람은 먼저 나이가 들어보인다. 똑같은 옷을 입었을 때 마른 사람과 똥배가 있는 사람을 보면 똥배가 있는 사람은 나이들어보인다.

 

하루 종일 몸이 무겁고 피로가 빨리 찾아온다. 그마큼 움직일때마다 에너지가 많이 쓰이므로 더 움직이기 어렵고 스몰 뚱땡이가 빅 뚱땡이로 되는 곳은 시간문제다.

 

먹을 때도 걱정한다. 자기 몸을 포기한 사람이 아니면 배가 나온 사람은 당연히 먹는 양에 신경을 쓴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 있어서 걱정이 앞설 수 있다. 물론 생각 안 하고 먹는 사람도 많다.

 

그러면 어떻게 똥배를 뺄 수 있을까?

 

 

1. 이해하기: 먼저 똥배의 원인을 이해하자.

똥배는 복부 지방의 축적으로 나타납니다. 불규칙한 식사, 과식, 부족한 운동,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2. 식사 습관 개선:

 

규칙적인 세 끼 식사를 권장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과일, 채소)을 섭취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변비 예방를 예방한다. 그리고 지나친 당분과 지방 섭취를 줄이자.

 

3. 운동 습관 도입: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조깅, 수영 등의 운동으로 심박수를 올리고 지방을 연소시킨다.

근력 운동: 복근 운동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초대사량이 많아져 먹어도 살이 잘 안붙는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복부 지방 축적의 원인 중 하나이다. 명상, 요가, 호흡 운동 등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해보자.

 

5. 수면 관리:

 

충분한 수면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지방의 축적을 예방한다. 10~2시 사이는 금성대사가 활발하여 잠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다.

 

 

똥배와 작별 인사하는 것은 단 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꾸준한 노력과 습관의 변화가 필요하지만, 본인이 정신 차리지 않으면 어느날 나도 스몰뚱땡이가 되어 있을 것이다.

 

 

728x90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