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금이 태양광 정보

스텝 3. 태양광 양도양수 세번째, 전력구입변경 계약

by 쇼크라테스^^ 2023. 8. 7.
728x90
728x90
SMALL

지금까지 단계를 잘 따라왔다. 이제는 쉬운 길만이 남았다.

 

그러나 앞으로 짜증 나는 일도 많이 있을 것이다. 사실 있었다^^ 그러나 믿고 따라오면 된다. 어차피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물어보면서 수정하면 못 할 일이 없다. 

 

1단계 토지 이전 등기, 2단계 태양광발전명의 변경까지 모두 되었다면 이제 조금 쉬운 계약변경이 남았다.

 

혹시 처음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태양광 사업자 발급을 미리 해두면 좋다. 사업자 등록은 홈텍스에서 할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 전력구입변경 계약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지사에 전화를 미리 해보아야 한다. 그래서 방문 전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준비한 후, 해당 지사에 방문하면 30분 내에 변경 계약이 된다.(미리 서류작성하고 준비해놓아야 한다.)

 

지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다.

 

1. 전기 사용 계약 변경 신청서: 기입하기 어려운

경우, 00 지사에 가서 물어보면서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한전사이버지점(네이버 검색) - 서식 자료실 - 전기 사용계약 변경신청서 다운로드하여 변경되는 이름만 기입하고 날인

2. 계좌이체 약정서(사업자용) 약식 다운

2. 양도양수계약서 사본

 

3.  통장 사본

 

4.  양수자의 인감 증명서 1부(3개월 내)

 

5. 인감도장

 

6. 양수인의 신분증 사본(대리인 방문시)

 

 

미리 가기 전에 발전사업 명의 변경을 한다고 한국전력공사 00 지사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했다. 담당자는 미리 시간 단축을 위해 날짜 시간이 정해지면 계약서를 미리 만들어 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전기 사용계약 신청서를 보면 너무 복잡하게 되어 있어서 내가 이해되는 곳만 작성하고 공란으로 가져가 00 지사에서 작성했다. 

 

그리고 두 번 오는 것이 두려워 모든 서류는 2부씩 가져갔다.(1부는 작성 안 한 서류)

 

그래서 위의 서류를 챙겨서 한국전력공사 00 지점에 가니 15분에 변경 서류를 받게 되었다. 

 

계좌이체거래약정서.hwp
0.19MB
전기사용계약 변경신청서.hwp
0.09MB

728x90
728x90
LIST

댓글